ISO 9001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이란?
품질경영시스템(Quality Management System, QMS)이란, 최고경영자가 중심이 되어서 고객 요구사항 및 고객 만족, 품질확보를 통해 기획, 설계, 구매, 생산, 납품, 서비스 등 경영활동에 전반에 걸쳐 모든 조직 구성원이 참여하는 전사적 경영 관리 시스템입니다. 국가별, 산업별로 다르게 정해져 있는 품질시스템 요구사항을 ISO 국제표준화기구에서 국제적 통상활동을 원활히 하기 위해 1987년도에 제정된 품질 경영에 관한 국제표준규격입니다. 1994년 1차 개정, 2000년 2차 개정, 2008년 3차 개정, 2015년 4차 개정이 되었습니다. ISO 9001은 품질에 영향을 주는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문서화 된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ISO 9001 인증은 제품 및 용역(서비스)에 대한 품질 인증이 아니며, 제품 및 용역을 생산하고, 제공하는데 있어서 품질경영시스템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요구사항
요구사항 특징
인증 취득 효과
ISO 9001 인증 기업 지원제도.
ISO 9001 인증 절차.
ISO 인증 컨설팅 절차
ISO 14001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이란?
ISO 14001은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입니다. 기업은 환경경영시스템을 통해 환경측면을 체계적으로 식별, 평가, 관리 및 개선함으로써 환경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15년에 개정된 ISO 14001은 조직의 리더십을 강조하면서 리스크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전 과정 관점을 고려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보호와 준수 의무를 강조하고 대내외 의사소통과 인식을 제고하도록 하여 보다 체계적인 오염방지 및 지속적 개선활동에 효과적입니다.
요구사항
요구사항 특징
인증 기대효과
인증 혜택
인증 절차.
인증 컨설팅 절차.